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센터소식

갤러리

산불 식재림 관리단 발대식

분류
활동사진
등록일
2025.06.30 10:06 ( 수정 : 2025.08.13 17:30:27 )
조회수
614
등록자
강자봉 ( gnvc1365v@daum.net )

 

산불을 딛고, 생명의 숲을 가꾸다

 

 

 

 

 

2023년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강릉 경포동 일대.

그 자리엔 이제 새로운 희망의 싹이 자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희망을 함께 돌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산불식재림관리단입니다!

 

 

 

620, 뜻깊은 시작!

강릉시자원봉사센터는 강릉시, 한국남동발전, 강릉시니어클럽과 함께

산불식재림관리단발대식 및 협약식을 개최하고 공식적인 활동의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산불식재림관리단이란?

산불 피해지에 심어진 복구 수종의 생육 상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산림 회복을 위한 환경 관리와 사후 관리 활동을 수행하는 팀입니다.

 

 

 

전국 최초로 운영되는 이 사업은,

지역 어르신과 전문 자원봉사자 등 총 10명으로 구성되어

정기적인 현장 순찰과 식재된 나무 관리 등을 맡게 됩니다.

 

 

 

자연을 지키는 일, 공동체의 기억을 돌보는 일. 강릉시자원봉사센터는 산불식재림관리단 운영을 통해

단순한 복구를 넘어, 지속 가능한 회복과 지역과 함께하는 생태 돌봄을 실현해가겠습니다.

 


 

목록